검색
게시판 상세
제목 비단가리피 크림 파스타|SUMMER BRUNCH
작성자 삼삼해물 (ip:)
  • 작성일 2017-06-08 15:20: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61
평점 0점


RECIPE
JUNE 2017
SUMMER BRUNCH


비단 가리비 크림 파스타




햇살은 점점 뜨거워지지만 살랑이는 바람 때문인지 절로 나른하고 노곤해지는 초여름의 주말. 여유로운 하루를 직접 만든 브런치로 시작해보는 건 어떠세요? 6월의 삼삼해물 레시피는 브런치의 대명사, 해산물 크림 파스타입니다. 주말 요리 인증샷을 위한 치즈 칩 장식을 만드는 방법까지 준비했으니 기대하세요.





초여름 원기를 보충해줄 해산물 크림 파스타를 위해 6월 제철을 맞은 비단 가리비를 준비했어요. 일반 가리비와 달리 껍질이 고운 자갈색 빛을 띄는 비단 가리비는 육질이 연하고 담백하여 찜, 탕, 구이 등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해산물이죠. 삼삼해물의 비단 가리비는 청정해역인 거제도 남부의 조간대 아래 수심 10m의 암초지대에서 서식해 비린내가 덜하고 조갯살이 유난히 큰 것이 특징! 오늘은 입은 물론 눈까지 즐거운 예쁜 비단가리비를 이용한 홈메이드 브런치, ‘비단 가리비 크림 파스타’를 요리해볼게요!

RECIPE – 비단 가리비 크림 파스타





*
준비 재료 (2인 기준)

링귀니 200g (또는 스파게티), 가리비 살 12개, 베이컨 3줄, 양파 1/2개, 마늘 6알, 파마산 치즈 1컵,  생크림 2 1/2컵, 올리브오일 6큰 술, 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

레시피



양파는 작게 다지고, 마늘은 편 썰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썬다.





링귀니는 끓는 물에 소금을 1큰 술 넣고 8분 삶는다.
TIP! 파스타 종류 중 링귀니, 스파게티 정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중불로 달군 팬에 파마산 치즈를 얇게 깔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치즈 칩을 만든다.

TIP! 치즈 칩은 인증샷을 위한 요리 장식으로 좋아요! :)





올리브오일을 두른 달군 팬에 마늘을 넣고 1분 정도 볶다가, 양파를 넣어 옅은 갈색이 날 때까지 볶는다.





4에 베이컨, 가리비 살, 후춧가루를 넣어 1분 정도 볶는다.

TIP! 가리비 살을 볶을 때는 센 불에서 볶아야 물이 생기지 않으므로 센 불에 볶아주세요.





삶은 링귀니, 생크림, 소금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 뒤, 준비된 그릇에 5를 예쁘게 담고 치즈 칩을 올려 완성한다.

TIP! 진한 크림 파스타를 원한다면 파마산 치즈가루를 1/2컵 정도 추가하고, 부드러운 소스를 원한다면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어 농도를 조절하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세요.





*

완성



Recipe by Ka Young Kim

푸드스타일리스트 김가영
Food stylist. Ka Young Kim (101 Recipe)


푸드스타일링 아카데미 라퀴진에서 푸드스타일링 및 요리를 공부했고, 뉴질랜드 카페에서 쉐프로 일하면서 메뉴 개발 및 스타일링을 했다.
현재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푸드스타일링 스튜디오 101레시피에서 각종 푸드 매거진 및 푸드 광고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Editor. Sol Jeon / Photographer. Joon Ho Choi / Food stylist. Ka Young Kim (101 Recipe)

Copyright ⓒ www.samsamheamul.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ls15_00_01.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